패스트 캠퍼스에서 첫번째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.
간단한 게임을 만드는 것이었는데, 중점은 게임 제작이 아니라 깃 사용법 숙달이었다.
5명의 팀원이 각각의 포크에서 git flow를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했다.
구체적으로는 모두 각각의 포크에서
- main
- develop
- feature
브랜치를 사용하였으며 feature => develop => publish(develop) => release(main) 순으로 진행하였다.
이 과정을 통해 실제 현업에서 깃을 사용하는 방법을 조금 더 배울 수 있었다.
또한 이 과정에서 issue, project 기능을 사용하였다.
따라서 첫 번째 미니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중구난방으로 사용하던 깃의 개념이 정립되고 익숙해졌으며, 있는지도 몰랐던 이슈와 프로젝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.
- 깃 주소
https://github.com/GyoHeonLee/ptdg
- 실제주소
https://gyoheonlee.github.io/ptdg/
하지만 진행 과정중에 아직 ES6의 모듈 기능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으며, 여러 js 파일을 오가며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.
따라서 ES6 공부도 진행할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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